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에서 Keynote 사용하기

Mobile

by 마루날 2010.12.16 18:30

본문

사실 이 동영상을 보고 아이패드를 질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제 블로그 구독자분들께서는 이미 한번 보셨으니 가볍게 무시하셔도 됩니다. ^^



Keynote 프로그램은 애플의 office suite인 iWorks 중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스티브 잡스 형님의 프리젠테이션이 모두 Keynote로 만들어지죠. 아무튼 저도 작년부터 모든 프리젠테이션은 Keynote로 만드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아이패드에서 돌아가는 Keynote App 동영상을 보고는 오매불망 기다리다고 겨우 손에 넣은 아이패드에 당장 9.99$주고 Keynote App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들뜬 마음으로 Keynote App을 실행하였는데, 파일을 어떻게 넣을 수 있는지 알 수가 없는 겁니다 -_-.

[그림 1]


아이튠즈에서 복사하라고 하는데 아이튠즈 어디에 가서 복사를 해야 할지 한참을 헤메다가 겨우 너무 허무하게 찾았습니다.

[그림 2]


아이튠즈와 아이패드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튠즈에서 아이패드를 선택하면 상단메뉴 중에서 응용 프로그램 탭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 2]처럼 화면을 좌악 아래로 스크롤하면 떡하니 나옵니다. 여기서 아이패드에 추가할 내 PC에 있는 Keynote 파일을 선택하여 추가해 줍니다.
 

[그림 3]


다시 아이패드에서 Keynote App을 실행하고 위의 [그림 1]에서 iTunes에서 복사를 선택하면 방금 내가 [그림 2]에서 추가한 Keynote 파일이 보일 겁니다. 그 파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림 4]


그러면 [그림 4]처럼 추가된 파일이 보입니다. 이때 Keynote App에서 지원되지 않는 효과들(이동, 크기조절, 불꽃, 아지랭이 등)과 폰트가 기본 폰트 및 제거 또는 디졸브 효과로 대체되어 아이패드에 추가됩니다.

[그림 5]


아이패드에 추가된 Keynote 파일을 클릭하면 [그림 5]와 같이 열리게 되고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VGA 어댑터용 Apple iPad Dock 커넥터(가격은 차이가 없기때문에 굳이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할 필요없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35,000원임다.)를 연결하면 빔프로젝터 등을 통해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동안에는 터치를 하면 마우스 클릭을 한 효과와 같이 다음 애니메이션이나 효과로 넘어가면 손가락을 누르고 있으면 레이저 포인터 같은 것이 나옵니다. 중간에 슬라이드쇼에서 나오거나 하려면 상단에서 두블 터치(?)를 하시면 [그림 5]의 기본 화면으로 복귀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효과가 제거되거나 대체되는 것과 폰트 변경이 있기때문에 미리 확인을 필요한 경우 아이패드를 위한 버전을 별도로 만들어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지(2010/10/11 - 웹 기반 프리젠테이션 도구, Prezi.com)를 아이패드에서 할 수 있다면 대박이지만, 프레지는 스티브 잡스 횽아가 너무 미워하는 플래쉬 기반이여서...

어쨌든 아이패드와 Keynote App은 저처럼 외부 강의나 PT가 많은 사람에게는 정말 딱입니다.
^___^



이 링크를 클릭하셔서,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 블로그를 편하게 구독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12.17 18:41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0.12.18 00:33 신고
      기존에 만들어놓은 키노트 자료를 수정하는 정도는 가능하지만(물론 고생스럽더군요 ^^;;;)아이패드에서도 키노트를 사용할 수 있지만 터치만으로 화면을 구성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키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기이지, 작성하는 기기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키노트때문이라면 당연히 맥북에어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