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스포츠 펄스 블루투스 이어셋

2015.03.20 18:30

전에 구입해서 사용하던 소니 SBH80을 사용해보니 불편한 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멀티포인트를 지원해서한번에 2개의 스마트폰(제 경우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연결할 수 있기는 한데, 동시에 2기기가 자동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는 자동연결되고 나머지 하나는 매번 설정에 들어가서 연결을 해주어야 했습니다.


또 하나는, 소니 SBH80의 디자인 구조상 목 뒤쪽에 부분이 이어폰 부분보다 무게감이 있다보니 뒤로 처져서 옷깃이 없는 티셔츠 같은 옷을 입으면 자꾸 흘러내려서 불편합니다.



2014/11/04 - SONY SBH80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흘러내리는 것은 괜찮은데 매번 연결해줘야 하는 불편함때문에 멀티포인트를 지원하는 제품을 찾다가 구입한 것인 자브라 스포츠 펄스 입니다.



자브라는 블루투스 기기 전문업체로 유명한 회사인데, 이번에 구입한 자브라 스포츠 펄스는 인이어타입으로 왠만한 운동에서도 벗겨지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간단한 구조여서 제가 불편해했던 두가지(2기기 동시 자동연결, 흘러내리는 점)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운동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으로 패키지가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인이어타입이여서 다양한 사이즈의 걸이(?)와 이어팁을 제공하고 있어서 귀에 맞게 조정해주면 됩니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는 특이하게도 심박수 모니터링이 되어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전거를 탈때나 골프 연습장에서 사용해보니 재미있습니다. 단순한 이어폰이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를 위한 지원 도구로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웨어러블 기기가 좀 더 보편화되면 더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입을 하고 2개월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정말 괜찮은 기기입니다. 음질은 블루투스 기기 특성 상 한계가 있습니다만, 왠만한 유선 이어폰 못지 않은 음질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장점

 - 2대 기기 자동연결이 편리하다.

 - 휴대가 편하다.

 - 운동할 때 심박수 모니터링이 된다.


단점

 - 충전량이 부족하면 연결이 끊어지는 일이 가끔 생긴다.(블루투스 기기의 근본적인 한계인 듯)

 - 대기시간은 길지만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하게되면 배터리가 금방 닳는다.(구조적인 한계)

 - 처음에 한동안은 귀가 아프다.(인이어 특성상)


지금까지 여러 대의 블루투스 이어셋/헤드셋을 사용해봤는데,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현재 인터넷 최저가는 19만 근처이던데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저처럼 여러 기기를 연결하거나 휴대성이 중요하신 분들은 한번 고려해보세요. 




신고

마루날 Etc.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