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맛집, 안동국시 도람

2012.07.21 09:00
김영삼 대통령이 좋아하는 음식은 칼국수여서 청와대에서도 칼국수를 접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분이 자주 먹던 국수 중 하나가 안동 국시 입니다. (국시는 국수의 경상도 방언 입니다.)

안동 국시는 보통 국수가 육수를 멸치로 내는 것과 달리 소고기 육수를 내서 감칠맛이 더 하고 먹고 나면 든든하기도 합니다.

올림픽공원 남2문 건너편에 안동국시 전문점 도람이 있습니다. 가끔 안동국시랑 모듬전을 먹으러 어른들 모시고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본 반찬은 김치, 부추무침, 깻잎 등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이 깻잎이 맛있어야 안동국시랑 먹을때나 전이랑 먹을때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 <도람>의 깻잎은 사다 먹고 싶을 만큼 개인적으로 맛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동국시 대신 국밥과 보쌈정식 그리고 녹두전을 주문했습니다.


수육은 적당하게 부드러우면서도 탱탱한 것이 맛있었습니다.


같이 나온 된장국이구요.


국밥은 안동국시 전문점이여서 그런지 몰라도 국밥에도 양질의 소고기를 사용하는지 칼칼하면서도 감칠맛나는 게 맛있습니다. 그래서 여기 <도람>에서는 안동국시 아니면 이 국밥을 주로 사람들이 먹습니다.


솔직히 너무 실망스러웠던 녹두전..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지만 주문해서 나온 비주얼 자체가 '나 별로 맛없어 보이지?'라고 하는데요. 얼라때문에 시켰는데, 얼라가 맛없다고 먹지 않았습니다.


뭐 녹두전은 별로였지만 나머지는 추천합니다.
주차는 됩니다만 발레 파킹비 1000원 받습니다.



큰지도보기

도람 / 한정식

주소
서울 송파구 방이동 196-19번지
전화
02-412-0071
설명
올림픽 공원에서 몇 발자국만 가면 만나볼 수 있는 안동국시집 도람입...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방이동 196-19 | 도람
도움말 Daum 지도

마루날 닭狂의 먹거리 , , , , , 서울 송파구 방이동 196-19 | 도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