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효자손, 허밍콜

2011.10.21 11:32
한 달넘게 블로그를 방치해두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돌아가고나서 그분의 몇몇 영감넘치는 동영상을 보고 힘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활발한 블로거로 복귀합니다. ^^ 그리고 스티브 잡스를 기억하는 포스팅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정의한 아이폰은 전화기 + 아이팟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라고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잊지 않을게요.


오랫동안 사용했던 PDA들(Cellvic, Palm, Compaq, iPag)을 떠나보내고 제가 처음 사용했던 스마트폰인 SPH-M4300(에릭이 드라마에 들고 나왔던 MS Pocket PC 2003이 탑재된)을 쓰던 2005년만해도 전화만 되어도 감지덕지였습니다.

스마트폰은 뭐라해도 전화기가 기본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은 왠만한 피쳐폰에 있는 편리한 기능들이 속속 적용되고 있습니다만 아무리 편리한 통화기능이 적용된다고 해도
여전히 사용자들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허밍콜 앱(안드로이드용)은 스마트폰에서 전화할 때 사용자들이 불편해 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살살 긁어주는 효자손같은 그래서 약간은 투박한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는 스마트폰 - 마켓 - '허밍콜' 검색 또는 이곳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허밍콜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발신시 정보 Display
  - 스마트폰의 기본 수신화면 대신에 뜨는 화면
  - 이름, 전화번호, 생일, 기념일, 일정 등의 정보 보여줌
  - 허밍콜 메모, 스팸정보(스팸으로 등록했으면 표시됨)
 


전화 받지 않고 문자 보내기

 

 


전화올때 뒤집어 놓으면 무음/무진동으로 전환 (통화가 종료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감)

스팸
  - 전화를 끊을때 스팸으로 등록하면 다음에 다시 전화 올때 스팸등록 정보 보여짐
  -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스팸정보도 공유된다고 함(저는 보이지 않네요 -_-)
  - 스팸으로 등록한 번호는 아예 차단할 수도 있다고 함(허밍콜 앱에서 설정)

 


일정 등록
  - 전화통화 후 일정 등록 기능
  - 스마트폰의 기본 일정 프로그램과 연동되며, 통화 일시가 메모에 자동 남겨짐

 



메모
  - 전화통화 후 관련 메모를 남기면 나중에 해당 번호에서 전화가 올때 메모가 보여짐

통계 조회
  - 허밍콜에 의해 저장되 데이터에 대한 통계
  - 누구와 많이 통화했는지 등을 알 수 있음

백업/복구
  -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거나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 백업을 해놓은 정보를 복구할 수 있음

몇 주를 사용해보니 스마트폰의 기본 수신 화면 위에 뜨다보니 헷갈리고 정신이 없습니다. 그리고 수신화면에서 보여지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스팸정보나 메모가 잘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허밍콜 앱 설정에서 수신시 보여주는 정보를 설정할 수 있게해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ARS를 이용하는 경우 수신화면이 바로 사라지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그리고 모든 번호를 캐치해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베가레이서에서 착신통화 상태를 조회하거나 설정/해지하려면 특정번호가 발신되는데, 허밍콜이 이를 엉뚱하게 처리해서 그런지 조회/설정/해지가 안되더군요.

[정상화면]



[오류화면]


솔직히 대부분의 기능이 기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따라할 수 있는 부분이고 문자보내기나 뒤집으면 매너모드가 되는 것은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화가 오면 바로 받으려고 하다보니 전화가 오는 동안 메모나 스팸정보를 보기에는 여유가 없는 상황이여서 자주 사용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앱을 사용하면 효자손 같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다음 3가지 기능입니다.

1. 백업/복구 기능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통화기록이 어떤식으로든 백업하기 어려운데, 허밍콜을 이용해서 통화기록 등을 백업했다가 기변을 하거나 초기화를 했을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팸기능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스팸기능은 통신사와 연동되는 것이 대부분이고 사용이 불편한데, 허밍콜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관리(스팸정보 등록, 수신거절 등)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나중에 블랙베리나 아이폰용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3. 정보 표시
   
전화가 올때 정보가 보여지는 부분은 사용자가 설정만 할 수 있다면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효자손 한 번 긁어보시겠어요?


신고

마루날 Mobile , , , , ,

  1.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할줄 몰라서 그냥 퍼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출처만 밝히시면 퍼가셔도 됩니다.

  3. 음.. 그냥 Explorer나 Chrome에서는 Copy&Paste가 안되네요.
    돌아가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마루날님의 허락 없는 지라 퍼가는 것은 보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퍼가서 출처 밝혀주시고 댓글 또는 트랙백 남겨주시면 됩니다. ^^

  5. 안녕하세요 ~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아아~ (2G 핸드폰을 사용중이지만) 정말 스마트폰 써보고 싶어지는 기능 같네요

    제가 원하는 간절히 바라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현재 스마트폰 기능으로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
    만원 버스나 만원 지하철이 예상되거나, 운전이나 회의를 해야될 때 미리 간단히 설정하여 통화나 문자 수신을 보낸 상대방에게 현재 연락이 안되는 상황을 알려주는 겁니다! 소개해주신 기능은 일단 전화를 받은 다음에나 수동적으로 문자로 보내는 건데... 아예 영문도 모른 체 벨 소리를 기다릴 필요없게 미리 능동적으로 보낼 문자를 설정하거나 알림음('현재 운전 중이므로 전화를 받을 수 없으니 급하시면 용모를 바로 말씀하시거나 문자메세지를 보내주세요')으로 알려줄 수 있다면 진짜 스마트 폰을 구입할 꺼 같네요~!

    위 프로그램이 발전해서 위 기능과 함께 번창하길 바랍니다 !

  6. 좋은 아이디어 이신데요. ^^

    이 앱을 만드신 분에게 아이디어를
    전달해 드려야 겠네요.

    이번에 아이폰 4GS는 한번 써보시는게 어떠세요?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열리실거에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